티스토리 뷰
브라질 여행, 브라질 기후를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브라질 여행, 브라질 기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브라질 여행을 하기 전 브라질 기후에 대해서 미리 공부하는 것은 여행을 아주 현명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브라질 방문하기 가장 좋은 계절도 추측이 가능하며 여행 시 준비해야 할 옷이나 준비물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브라질의 기후는 적도 기후, 열대 기후, 아열대 기후 등 보통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 인접한 지역이라도 환경 조건에 따라 기후 차이가 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브라질은 국토가 아주 방대합니다. 큰 국토 때문에 지역마다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브라질의 기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서는 세분화해서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질은 국토의 92% 이상이 남회귀선(Tropic of Capricorn) 위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열대 기후를 가진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라나(Paraná), 산타 카타리나(Santa Catarina), 리우 그란데 두 술(Rio Grande doSul) 등 남부 3개 주(州) 및 상파울루 주 남부 지방만이 온대기후에 속합니다.
다양한 기후를 가진 브라질은 식물의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특히 희귀한 식물과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살고 있는 아마존 삼림지대와 판타날(Pantanal) 늪지대는 브라질 삼림 최대 보물이라고 할 수 있으며 국제기구 및 전세계에서 인정하고 있습니다. 남부 지방에는 아라우까리아(Araucária) 나무 숲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중서부 지방에는 가지가 구부러진 중간 크기의 나무가 빼곡히 들어찬 쎄하두(Cerrado) 숲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숲은 나무 외에는 별다른 종류의 식물이 서식하고 있지 않지만, 토양 품질이 매우 우수해 가축 사육에 적절합니다. 대서양을 인접한 브라질 해안지역은 야자수를 비롯한 각종 열대 삼림이 우거져 경치가 매우 아름답고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기후는 국토가 넓은 만큼 아주 다양합니다. 브라질 북부와 중앙 지역은 열대 기후와 적도 기후가 지배적이라 할 수 있으며 남부 지역은 습한 아열대 기후를 지니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경우 지형도 매우 다양하므로 기후도 지역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쪽 지역에서는 추운 겨울과 더운 여름도 있습니다. 그리고 중부와 북부 지역은 일정한 강수량이 있습니다. 하지만 건조한 기간도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여름철 비가 많이 내리기 때문에 숲과 대부분의 식물이 성장을 크게 하는 시기입니다. 브라질의 기후는 급격한 기후 변화가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인 기후 변화로 인해 브라질의 기후 또한 갈수록 더워지고 건조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라질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요?
브라질 여행의 최적 시기는 계절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12월부터 3월은 북반구 겨울과 겹치는 최고의 성수기로 크리스마스와 카니발 축제 때문에 매우 붐비는 시즌입니다. 이 시기의 평균 기온은 27도에서 33도로 따뜻합니다. 4월과 10월은 관광객 수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 시기는 날씨가 따뜻하고 건조합니다. 브라질의 여름이라 할 수 있는 12월부터 2월까지는 비가 많이 내리지만 많은 관광객이 이때 방문합니다. 왜냐하면 이시기에 카니발 축제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브라질 남쪽 지방에서는 6월에서 8월까지 겨울입니다. 이 시기의 날씨는 좋아서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비가 적게 내리는 3월과 4월, 8월과 9월도 브라질 방문하기 좋은 기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의 기후는 극단적이지 않기 때문에 사실 어느 때든지 지역별로 여행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브라질 여행, 브라질 기후는 포스팅 작성 시점에서 확인하고 정리한 포스팅이니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으니 해당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라질 여행, 브라질 기후를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브라질 여행에 작게 남아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